본문 바로가기
세상관찰 (society)

[가을 여행] 단풍 여행 / 단풍 시기 / 가을여행지 추천

by 댄싱펜 2020. 10. 27.
728x90
반응형

가을에만 허락되는 자연의 대 향연,

단풍 여행 (feat: 전국 단풍시기)

 

 

올해 단풍을 느낄 수 있는 날들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올해의 단풍은 코로나로 인해 조금 특별하게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그동안 정말 오랜 기간 집콕으로 답답하셨을 텐데요, 저도 그랬구요.. 잠시 야외 나들이는 해 볼만한 상황이 된 것 같습니다. 물론 거리두기 1단계로 됐다고는 하지만, 앞서 말씀 드렸던 기준으로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야외일 것 : 좁고 밀폐된 공간보다는 탁 트인 야외가 조금이라도 안전할 것이기에.

  • 멀지 않은 곳 : 지역간 이동도 많이 줄여야 하기에, 긴 이동이 없어야 함.

  • 계절,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 :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이기에, 언제든 갈 수 있는 곳이 아닌 계절, 자연 속으로 가보자!

 

 

그래서 이번에는 가을에만 허락되는 울긋불긋한 자연의 아름다운 모습, 단풍 여행에 대해서 기록하려 합니다. 단풍 여행을 위해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바로 단풍이 절정인 시기이겠죠!

 

산이름 첫단풍 절정기
설악산 9.27 10.18
오대산 10.1 10.16
북한산 10.14 10.28
치악산 10.6 10.21
월악산 10.12 10.24
속리산 10.16 10.29
계룡산 10.17 10.27
팔공산 10.18 10.27
가야산 10.16 10.27
내장산 10.19 11.6
지리산 10.13 10.23
무등산 10.21 11.3
두륜산 10.29 11.11
한라산 10.15 10.29

 

물론 위 일정에서 보듯이 첫단풍은 대부분 시기가 지났구요, 절정은 아마 이번주, 다음주에 걸쳐있어서 단풍여행, 가족 나들이 다녀오실 분들껜 유용할 것 같습니다.

물론 이는 절정인 시기고, 첫 개화에서 절정까지의 기간이 있듯이 절정에서 질때까지의 기간도 있을 테니, 실제론 1~2주 더 잡아도 될 것 같아요. 자연은 그 자체로 매일매일이 새로운 매력을 보여줄테니까요.

 

 

단풍명소

 

1. 내장산 (백양사)

우리나라에서 가장 예쁘고 유명한 단풍 여행지입니다.

아직 여긴 가보지 못했는데요, 정말 가보고 싶은 곳 중 한 곳입니다.

내장산입구에서부터 우화정까지 단풍터널로 이어지는 거리는 정말 아름답다고 합니다!

산행이 어렵다면! 케이블카를 이용해서 전망대로 올라가실 수도 있으니 체크!

 

 

2. 주왕산

주왕산은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곳 같은데요, 저는 어렸을 땐 자주 갔던 산입니다.

조금은 덜 가꾸어진 모습이 절경을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왕암에는 음행나무까지 있고, 아름다운 단풍 감상으로 트래킹하기 아주 좋은 곳입니다.

 

 

3. 문경세재

이 곳은 오르막이 거의 없는 평평한 길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다만, 전체 코스는 거리가 꽤 길기에 아이들과 함께 라면 제2관문까지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4. 설악산

모든 분들이 첫손에 꼽을만한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뭐 사실 설악산은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곳이죠.

 

 

 

5. 지리산

지리산은 정말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쌍계사, 천은사, 화엄사 등 역사깊은 사찰과 국보 등 문화재가 많이 있는 곳이기에 자연과 역사를 함께 느끼기에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가을 단풍 드라이브 코스

산행이 어려우신, 가볍게 드라이브 다녀오실 분들을 위한 곳도 알려드립니다!

 

 

1. 강화도(경기)

집 옆이라 자주 가는 강화도입니다. 유명한 마니산과 전등사 등 볼거리가 많구요, 서해 특유의 낙조도 함께 감상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이 없구요, 맛집도 많습니다. 다만, 주말에는 강화도 들어가고 나오는 길이 넓지 않고 차량이 많이 몰려 차가 많이 막히는 편이니 감안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홍천 은행나무 숲

홍천에 조성된 은행나무 숲은 울긋불긋한 단풍보다 샛노란 은행이 반겨주는 곳이라 조금 더 차분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홍천쪽은 캠핑도 자주 가는 쪽이라 이 길을 지나시며 캠핑 하루 다녀오시는 것도 매우 좋을 것 같네요.

 

 

3. 인제~양양 한계령 드라이브 코스

강원도 인제부터 양양까지 이어진 꾸불꾸불한 44번 국도를 말하며모든 길이 단풍로드로 아름다운 절경이라고 합니다!

 

 

여러곳을 살펴 보았구요, 뭐니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하게 다녀오시는 것! 입니다.

운전 조심해야 하구요, 코로나 조심 역시 꼭 지켜야 할 사항일 것입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가을 막바지를 즐겨보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