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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적자유 (economic freedom)

[네이버광고] 네이버 키워드 도구 활용하여 관심사 파악하기

by 댄싱펜 2020. 10.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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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루하루 공부하고 있는 댄싱펜입니다.

어제 구글 애드워즈 가입하는 방법에 이어서, 오늘은 네이버 광고 가입 및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록하고자 합니다.

 

우선, 블로그 운영을 한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방향성을 정해야 하죠.

거기서 출발해야 할 것 같습니다.

쉽게 말해 수익에 상관없이 운영하는 개인 브랜드 차원의 블로그인지,

반대로 수익을 위한 블로그인지 말이죠.

물론 두가지가 동시에 일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개인의 독특한 지식을 활용하는 경우는 그렇겠죠.

하지만 그런 경우에도 역시, 사람들이 찾는 정보인가 아닌가 인가가 중요할 겁니다.

즉, 사람들이 검색하는 키워드와 일치하느냐에 따라 유입량에 큰 차이가 난다고 봐야합니다.(당연한 이야기지만 중요하죠)

 

 

 

 

 

 

 

먼저, 네이버광고라고 검색합니다.

그리곤 당당하게 찾아들어갑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먼저 가입을 해야주셔야 합니다.

저는 기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선택하여 손쉽게 자격을 획득합니다.

 

 

 

 

 

자, 로그인 성공!

가입은 이렇게 완료입니다.

이젠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은 첫화면에서 빨간색으로 표기된 광고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도구-키워드 도구 순으로 클릭하여 줍니다.

네이버 광고는 네이버에 광고를 싣는 광고주들을 위한 곳이라 나머지는 몰라도 됩니다.

우리는 단지,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는 키워드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 그럼 이렇게 키워드를 기입하는 칸이 나옵니다.

거기에 제가 쓸려고 하는 키워드를 기입하고(최대5개) 조회하기 클릭합니다.

여기서 딱 느낌이 오시죠?

여기까지 하기 전에 내가 쓸려고 하는 콘텐츠의 주제는 정해져있어야 한다는 거죠.

'이런 글을 쓰거라' 하고 친절하게 알려주진 않습니다.

'이런 글을 쓰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에 대한 답을 주는 것이죠.

 

 

 

 

저는 추석여휴라는 키워드를 기입해봤습니다.

역시나 많은 연관키워드가 나오고 검색량도 많습니다.

PC와 모바일로 나누어, 월평균클릭수, 평균클릭률, 월간검색수 등 나오는데요 월간검색수 정도만 우석 파악해도 충분합니다.

검색수가 높은 것이 무조건 좋을까요?

그럴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유인즉슨,

우리는 소비자가 아니라 생산자 관점에서 접근해야 합니다.

우린 이 키워드를 확인해서 글을 써서 사람들을 유입해야 하니까요.

그런 우리가 신경써야 할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블로그 글 수인거죠!

검색량은 많은데 블로그글수는 적은 것이 좋은거겠죠?

수요와 공급의 원칙입니다!

 

수많은 블로그 고수분들이 계십니다.

우리가 그 분들의 어떤 글빨이나 지수를 이길수는 없구요...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는 그만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레드오션!!

 

 

그럼 이 블로그 글 수 는 어떻게 파악하느냐?!

네이버 메인으로 가서 동일한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위와 동일하게 추석연휴)

아래와 같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선 제가 공부한 바로는 이건 좋은 키워드는 아닌 것 같아요.

검색결과 화면에서 블로그라는 카테고리가 세번째 안에 들어와야 하는데..

추석연휴의 경우에는 추석정보-파워링크-달력정보-뉴스-지식백과-지식인에 이어 7번째 위치하네요.

그렇게 확인하시고, 블로그 더보기를 누릅니다.

 

 

 

 

자, 여기서 블로그 글 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백육십만건이 넘네요;;;

역시나 좋은 키워드가 아닙니다.

들어가기 힘든, 경쟁이 너~~~무 치열한 곳, 초보는 명함도 못내밀 곳이라는 겁니다.

검색량이 십몇만건인데, 글을 백육십만건이니..경쟁이 매우 치열한거죠.

 

 

 

 

뭐 정답은 없겠습니다만, 관련된 다른 키워드들과 블로그 글 수를 체크하여 조금이라도 경쟁이 덜한 곳에서

우선 나를 알리는 전략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그렇게 해보려 합니다.)

검색수와 글 수 를 확인해서 경쟁이 덜한 곳에서 시작합시다.

그렇게 조금씩 상위 노출을 노려보는 거죠.

 

물론 이는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해당이 조금 덜되겠죠.

하지만 네이버는 국내 최대 이용포털이다 보니 꼭 확인하고 체크하는 것이 효율성을 높이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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