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자유 (economic freedom)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신청에서 승인까지!

by 댄싱펜 2020. 9. 29.
728x90
반응형

내가 티스토리를 하는 이유.

우선 기록에 대한 것. 무엇이든 기록해두고 싶다. 내 삶에 대한 기록이랄까.

그리고, 수입원에 대한 것. 나의 블로그 운영방침 등에 미루어보아 대단한 수입원이 될 것 같지는 않지만

(아직도 수익과 개인 브랜드 블로그 운영의 사이에서 고민중이다, 이 두가지를 다 잡을 수는 없을 것 같다, 나는!)

돈이 벌리는 시스템을 구축해두고 싶고, 그 많은 가지 중 하나로 만들고 싶다.

이를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승인받아야 하며, 블로그에 광고가 게재되고, 방문자의 클릭으로 인해

내 수익이 생성되는 구조. (간단하게 보면)

 

각설하고, 그래서 운영중이고 조금 더 컨텐츠를 쌓고 난 후에 신청하려 했다.

(애드고시라는 말을 듣고 시작한 것이라 겁이 많았다. 실패하면 힝..하고 돌아서버릴 것만 같아서..)

 

 

 

 

 

 

 

 

우연히 오늘 이웃 블로거가 애드센스 신청을 했다는 글을 봤다.

이름하야, 애드센스 대란!

 

아직 왜인지, 무엇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굉장히 많은 분들께서 신청과 승인까지 쉽게 이루어 진다고 한다.

애드고시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그래서, 나도 했다!

그 결과...성공!! 

낮 12시 즈음에 신청해서 승인 메일이 6시 정도 도착! 한 6시간 정도 걸렸다!

와우! 일단 신기하다.

우선은 고맙습니다. 이젠 내가 잘할 역할만 남은거네..'~'a

이 과정은 어렵지 않다.

애드센스 가입부터 신청받는 방법을 기록해보려 한다.

 

 

 

1.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 로그인, 시작하기(오른쪽 상단) 버튼 클릭!

2. 구글 애드센스 가입.

-웹사이트URL : 본인의 티스토리 또는 홈페이지 등 승인 받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

-이메일 주소 : 난 혹시 몰라서 지메일을 사용했다. 자주 쓰는 네이버메일로 쓸까 잠시 고민했지만, 역시나 패밀리십!ㅎ

-애드센스 정보 수령은 '예'로 체크

 

 

3.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클릭하면, 코드를 준다.

헤드와 헤드사이에 붙여 넣으라면서 주는 코드를 우선 복사한다.

 

4. 내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관리 페이지에서, 꾸미기 - 스킨편집 클릭

 

5. 우측 상단 html편집 클릭

이후 나타나는 html창에서 <head> 와 </head> 사이에 조금 전,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코드 붙여넣고, 적용 반드시 클릭!

 

 

 

6. 다시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로 고고! (창 닫은건 아니겠죠?!)

코드를 줬던 페이지 하단에 보면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 넣었습니다. 라는 곳에 체크! 이후 완료 꾹!

그럼 아래와 같이 신청은 끝이 난다!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이후, 기다리고 기다리던 길고도 긴 6시간 후, 승인되었다는 반가운 메일을 받았고, 기쁨에 치맥을..^^;

 

그리고 승인이 되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승인 메일에서 시작하기를 눌러서 광고설정을 해야 한다.

일단은 자동으로 설정해두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는 조금 더 공부해본 뒤에 공유하도록 하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